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입력
    Archive/기타 2014. 3. 31. 15:43

    PIN 번호란

    지난 3월 6일,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단지 약 3개월만에 누적 수입 $10 을 달성하였다. 이에 수익금 지급을 하기 전 계정 보안차원에서 주소확인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때 필요한 것이 PIN(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 이다. 이러한 PIN 번호가 담긴 우편물을 발송하여 온라인으로 PIN번호를 입력해야 주소확인 과정을 통과할 수 있다.



    어디로

    수취인의 계정 잔액이 확인금($10 ?)에 도달하면 수취인 프로필의 주소에 PIN 확인용 우편이 자동으로 발송되는 것 같다. 따라서 미리 수취인 프로필의 주소부분을 정확하게 기입해두는 것이 필요하다. 처음 애드센스 계정을 설정할 때 수취인 프로필 주소란을 한글로 기입하려고 했었으나 라틴문자만 입력가능하다는 메시지와 함께 거부당해서 지식의 바다 네이X를 통해 한글 주소를 영문 주소로 바꿔서 입력해두었으나, 나중에 다시 확인해보니 한글 입력도 가능하게 되어서 한글 주소로 바꾸어 두었다. 한글 주소가 입력되니 주소의 인식은 편했는데, 막상 PIN번호가 담긴 우편물을 발송할 때 한글 주소로도 우편물이 발송될까라는 지극히 로컬적인 고민도 있었다.




    무엇이

    구글 애드센스의 수취인 프로필에 입력해둔 주소로 우편이 자동으로 발송되는데, 3월 6일 애드센스에 PIN 입력 안내가 있었고, 이어 3월 31에 PIN번호가 담겨있는 우편물을 수령하였으니 약 25일이 소요됐다. 수령한 우편물을 보면 한글로 된 주소가 잘 찍혀있다.




    내용은 매우 심플하다. Your PIN 옆으로 6자리의 숫자가 적혀있고, 이를 애드센스 사이트에 입력하면 간단하게 끝난다. 3주 걸린 우편물의 효용이 순식간에 사라지는 순간이다.




    PIN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지급 보류 메시지가 해제되고 이제 수익창출의 일만 남았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